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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현황 : 슈퍼마켓, 스포츠용품점, 안경점, 약국, 문구점, 카센터 등 총 30여업종의 31,600여 소상인들이 89개의 협동조합에 소속 전체 상업부문 거래액의 30% 차지 153개 전국 체인형 브랜드 구축 성과 : 프랑스 전역으로 확장됨. 자영업자를 비롯한 일반 소상공인을 사업자협동조합의 형태로 네트워킹하므로써 기존의 다른 모델들보다 사회적경제의 주류화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림 업종별 전국 체인화, 규율있는 연대체 한계 : 지역의 한계를 벗어났지만 개별업종 단위의 연대에 머물고 있음. 오프라인연대에 머물러 있고 업종간 상호연대에는 이르지 못함. 특성 : 1960년대에 시작되어 역사는 약 50년 정도 되지만 2000년대 이후 불과 최근 10년 동안에 오늘날과 같은 규모로 급속하게 성장했다는 점에서 세계적 확장 가능성이 가장 높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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